김연자 가수 김연자는 2017년 부터 <아모르파트>로 챠트 역주행을 기록하면서 트로트의 여왕자리를 지금까지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김연자는 그야말로 한국과 일본을 사로 잡은 초대형 원조 한류 스타입니다.
김연자 나이 김연자는 1959년 생으로 올해 61세입니다. 광주에서 출생해 어렸을 때 부터 노래를 잘해 가수를 키우겠다는 아버지의 큰 후원을 입고 무작정 상경했던 그녀의 나이는 고작 14살.
김연자는 고등학교 진한 한 후 1974년에는 당시 tbc방송국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을 하면서 작곡가 김학송의 곡 "말해줘요"로 데뷔를 합니다.
여러가지 어려움을 뚫고 일본 진출에 성공하지만 치밀한 준비가 부족한 탓에 첫번째 일본 활동에 실패를 하고 맙니다. 그 후 다시 한국에 돌아와 1981년 <노래의 꽃다발>을 발표하면서 36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국내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1988년 이후 또 다시 일본 활동 재도전에 타선 김연자는 <아침의 나라에서>를 개사해 불러
일본 오리콘 차트 엔카 부분 1위를 무려 15번이나 기록하며 정상의 자리에 서게 됩니다.
당시 반한 감정이 심했음에도 불구하고 김연자는 한복을 무대의상으로 고집해 많은 팬들의 우려와 사랑을 동시에 사기도 했습니다.
김연자 결혼 당시 출연료만 1억이 넘는 등 최고의 가수의 삶을 산 그녀가 18살 연상 전 남편과 결혼하지만 30년 만에 결혼 생활을 파경을 맞게 되었습니다.
김연자의 전 남편은 "가수는 노래만 하면 된다"고 말하면서 돈 관리를 직접했지만 이혼 과정에서 드러난 것은 빈 통장 뿐이었고 결국 김연자는 빈 손으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가수 였지만 20년 가까이 한국 활동을 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2013년 <아모르파트> 곡을 발표했지만 당시 큰 인상을 받지 못하는 잊혀졌습니다.
하지만 2017년 아이돌 그룹 <엑소> 다음 무대에선 김연자가 <아모르파트>를 부르면서 아이돌 팬들로 부터 즉각적인 반응으오 각 종 가요챠트에서 <아모르파트>는 역주행 되기 시작해 최고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아모르파트의 뜻은 <내 운명을 사랑하라> 라는 스페인어로 <amor fati> 입니다. 김연자 소속사는 홍익엔터테인먼트에 소속사를 두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